꼭꼭 숨어라

오늘은 여섯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읽어볼 책은 꼭꼭 숨어라 입니다.

꼭꼭 숨어라#1

물고기 하양이가 바다 속에서 숨바꼭질을 합니다.

꼭꼭 숨어라#2

1, 2, 3, 4, 5, 6, 7, 8, 9, 10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숨바꼭질을 할 때 세는 숫자를 함께 세어봅니다. 숫자를 세면서 손가락을 함께 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아빠가 숨바꼭질을 하듯이 벽을 보고 서서 열을 세는 것을 보여줘도 좋습니다.

하양이는 술래가 되어 바다속 친구들을 찾아다닙니다. 이 책은 다른 동화책들이 그렇듯 살짝 입체가 가미되어 수풀이나 조개껍질, 바위 등의 그림이 두겹으로 되어있어서 접어 올리면 안을 들여다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함께 찾으면서 어떤 바다생물들이 나올지 예상해보면서 다양한 바다생물 이름을 나열해보는 것도 어휘 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뭐니뭐니 해도 제가 오늘 이 책을 소개하는 이유는 바로 숨바꼭질을 해보기 위해서였습니다.

집에서 해도 좋고, 밖에서 해도 좋습니다만 날이 춥고 밖은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안전상의 염려가 되어 집에서 했습니다.

참 이 것을 하기 전에 안되는 것을 가르치고 해야합니다. 일단 뛰는 것은 안된다고 주지 시킵니다. 그리고 숨바꼭질을 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안전교육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령 세탁기 안에 들어간다거나 하는 것은 반드시 강하게 안 된다고 교육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이불속에도 숨고, 장농속에 숨고, 구석진 곳에 숨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빠가 술래를 하고, 차차 아이에게 술래를 시켜봐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숨바꼭질하며 즐거운 시간 가져보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디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p_01.png

Raven의 육아일기(책 읽어주는 아빠) prologue –보러가기

steemit.com 과 forhappywomen.com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명으로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