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해피우먼닷컴

산부인과 의사가 추천하는 산부인과 검사! (비급여 ver.)

뭐든지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시간과 노력, 그리고 비용의 투자가 필요해요. 건강은 더욱 그렇죠. 거저 주어지는 것 같아 보이지만 관리하지 않으면 한순간에 잃기 쉬운 게 건강이에요.

오늘은 건강을 위해 여성분들이 받아보시면 좋은 검사들을 가지고 왔어요. 오늘 소개하는 검사들은 비급여 검사들이에요. 지원을 못 받기 때문에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으실 텐데요. 이 검사를 왜 추천하는지! 이유를 들어보시면 전혀 아깝지 않으실 거예요.

돈 아깝지 않은 산부인과 검사!
건강을 위해 한 번쯤은 받아 보세요!

1. AMH (항뮬러리안호르몬, 난소 나이 검사)

AMH(항뮬러리안호르몬) 검사는 난소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에요. AMH는 난소 속 미성숙 난포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에요. 이 수치가 높으면 난소 내에 배란될 수 있는 난포가 많이 있다는 뜻이 됩니다. 다낭 난소 증후군이 의심될 때나 난임 시술 전 난소 기능과 생식 기능을 평가하기 위해 검사를 받을 수 있고요. 혹은 폐경을 예측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AMH의 수치는 보통 가임기 초기에 높게 나오는데요. 만 25세 경 4.5~5.5ng/ml 정도이고요. 2.0~5.0ng/ml를 정상 범위로 간주해요. 나이가 들고 폐경에 가까워지면 수치가 0에 가까워지죠. 수치가 낮을수록 임신 가능성이 떨어진다는 것으로 볼 수 있어요.

검사는 채혈을 통해 진행합니다. 피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3~5일 정도 소요되고요. 생리 주기 등에 관계없이 언제든 검사받을 수 있다고 해요. 검사 비용은 8~9만 원 정도로 예상되어요.

2.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는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에요.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사마귀를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의 일종이고요. 지금까지 130여 종의 바이러스가 발견되었어요.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보통 생식기 사마귀로 알려진 질환을 유발하는데요. 자궁경부암, 질암, 외음부암 등의 생식기 암을 유발해요. 위험할 경우 목숨까지 위협할 수 있죠. 때문에 해당 검사로 16번 혹은 18번 바이러스가 발견된다면 조직 검사까지 시행하게 되어요.

바이러스 감염은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은데요. 성 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면 증상이 없더라도 검사를 한 번 받아보시길 추천해요. 검사는 질경으로 자궁 경부의 세포를 채취하는 것으로 이루어지고요. 5~10만 원 정도 비용이 들 수 있어요.

3. 비타민D 검사

비타민D는 여성의 월경이나 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아주 중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어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울증, 당뇨, 고혈압 등의 질병이 생길 가능성도 높아져요.

비타민 D는 햇볕을 쬐면 몸에서 생성되는데요. 실내 생활이 길어지면서 비타민D 결핍이 많아지는 추세에요.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비타민D 결핍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고요.

그렇다고 무작정 비타민D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능사는 아닌데요. 스스로의 혈중 비타민D 농도를 파악해 보시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해요. 비타민D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검사죠. 검사 결과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D 수치 검사는 경우에 따라 건강 보험 적용이 되기도 하는데요. 보통 건강 검진에 추가해 검사하는 경우라면 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요. 보험 적용이 되지 않을 경우, 2~3만 원 정도의 검사비가 들고요. 채혈을 통해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요.

오늘 소개한 세 가지 검사, 어떠신가요? 더 건강한 일상을 위해 한 번쯤은 받아보시길 권유 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병원에 내원 하셔서 상담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AMH 검사, HPV 바이러스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신사역 8번 출구 헤스티아 여성의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