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혼부부 웨딩검진 지원사업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안녕하세요.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산부인과 전문의 포해피우먼입니다.요즘 결혼을 앞두고 건강검진을 미리 받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산부인과 의사의 입장에서 젊은 여성들이 건강상태를 미리 확인 하는 것은 반길 만한 일인것 같습니다.하지만 건강검진을 어느 정도 해야할지. 내가 비싼 돈을 내고 쓸데없는 것 없는 검사를 할까 망설이고 있지는 않으셨는지요? 이러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줄 만한 좋은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와우!)

서울시에서 지원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까지 “예비 신혼부부 맞춤 건강검진 지원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한번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건강검진 프로그램: 종합검진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맞춤검진

검사항목: 신체 계측, 안과검사,청력검사, 혈액검사, 혈액종양표지자검사, 소변검사, 대변검사, 흉부엑스레이, 심전도검사, 폐기능검사, 복부초음파 검사, 위내시경 검사 등의 검진항목에 맞춤검진( 남성:전립선암 종양표지자, 남성호르몬 / 여성: 난소암종양표지자, 풍진,수두 항체검사, 부인과초음파)

검사항목에 사실 기본적인 검사들은 다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과 같이 고령임신이 늘어나는 시대에 임신을 준비한다면 기본검사들은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당뇨가 있는데 진단받지 않아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는 상태에서 임신이 된다면 아기와 산모는 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 자궁경부암 검사의 경우는 20세부터 보험공단에서 검사를 받도록 되어있어서 포함되어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인유두종바이러스 검사와 질분비물 검사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혹시 결혼 전에 검사를 계획하시는 분 중에 성관계 경험이 없으신 분은 꼭!!!!! 의료진과 의사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가장 불편하게 하는 것은 가격?!

가격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결혼 준비를 하고 육아준비를 하려면 여기저기 비용이 많이 들 수 밖에 없어서 “건강한 내가 지금 검사를 해야할까?”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위의 검사들을 시행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시립보라매병원에서 남성 49만원, 여성 60만원입니다. 하지만 보라매병원의 지원금으로 실제 내야하는 금액 50만원(109만원->50만원)으로 상당히 많이 지원해줍니다.

50만원이 적은 돈은 아니지만, 대학병원에서 검사를 하고 싶다는 가정하에, 가성비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모든 건강검진에서 “아무것도 안 나오면” 왠지 돈이 아까운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 대학병원 가격 기준으로 가성비가 좋으나, 지역 여성병원이 조금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지원사업의 대상이 될까요??

대상:

서울시 생활영역권(자택 혹은 직장주소지)인 커플 중에, 결혼을 앞둔 만 40세미만 예비부부, 결혼 1년 미만의 신혼부부가 해당됩니다.

-그럼, 40세 이상은 어떡해야할까요? 국가검진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대상이라고 하시니, 그때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예약할 수 있나요?

전화예약과 인터넷 예약이 된다고 합니다.

전화예약 : 02-870-3333~4

인터넷 예약 :www.brmh.co.kr

재원소진할때까지 계속 한다는데, 전 왜 이걸 홍보하고 있을까요…..

임신을 원하는 모든 여성분들이 건강하게 임신하고 행복하게 출산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해피우먼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명으로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