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pixabay.com

외음부 흰털. 흰털 제모 가능한가요?

예. 한땀한땀 오래 걸리긴 하지만 가능합니다

40대 여성분들 중 외음부 제모를 위해 방문하시는 분이 많이 늘었는데요. 까만 털을 제거하기 위해서 하는 분도 있고요. 흰털이 나는 게 보기 싫어서 레이저 영구 제모를 받으러 왔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외음부의 털은 마찰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외음부 이물질로부터 질을 보호해주기도 하고요. 하지만 요즘과 같이 위생 관리가 쉬운 시대에… 꼭 있어야 하는 건 아니지요.게다가 흰색털은 더 신경쓰이고 불편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40-50대 외음부 흰털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출처: pixabay.com

1. 흰털 제모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 제모라는 용어는 털을 제거를 한다는 뜻입니다. 면도나, 왁싱, 쪽집게로 뽑는 모든 방법을 포함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매번 반복해야 하는 건 꽤나 번거롭고 불편한 일인데요. 때문에 까만 털의 경우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영구 제모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레이저 제모 ( 출처: 피부레이저의 선택과 치료 )
전기분해 제모 ( 출처: 스페로프 내분비 교과서)

 

 

 

 

 

 

 

하지만 흰털은 일반적인 레이저 방식으로는 영구 제모를 할 수 없습니다. 흰 털은 전기분해 방식으로 제모를 해야 합니다. 모근 하나하나를 전기로 지져주는 것이죠. 레이저 제모 이전에는 위 그림처럼 영구제모를 한땀한땀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흰털은 레이저 시술로는 제모가 불가능하여 이 방법을 이용할 수 밖에 없죠.

시술을 위해서 특별히 주의할 것은 없지만 털이 있는 상태에서 방문하셔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술 후에는 해당 부위가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연고를 발라주면 됩니다.

2. 40-50대 여성 제모 많이하나요?

20-30대 여성이 제모를 많이하기는 하지만, 40-50대 여성들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제모 뿐 아니라 회음 성형도 같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레이저 제모를 하면 모낭 줄기세포와 모발생식세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5회 제모 후에는 모발 수도 줄고, 얇아져서 대부분 만족하는 편입니다.

젊어보인다는 느낌이 든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집에 떨어지는 꼬부랑 털이 없다는 게 큰 장점이라는 얘기도 해주시네요.

3. 한번 만에 제모가 다 되나요?

3회 정도만 해도 모량이 줄어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저 제모의 대부분은 5회 이상하셔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습니다.

4주 이내나 8주 이상의 기간에 시술을 하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대부분 4~8주 간격으로 시술하게 됩니다. 흰털은 보통 1-2번 만에 제거가 되고 시술을 위한 특정 주기는 없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명으로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