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흰털. 흰털 제모 가능한가요?
예. 한땀한땀 오래 걸리긴 하지만 가능합니다
40대 여성분들 중 외음부 제모를 위해 방문하시는 분이 많이 늘었는데요. 까만 털을 제거하기 위해서 하는 분도 있고요. 흰털이 나는 게 보기 싫어서 레이저 영구 제모를 받으러 왔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외음부의 털은 마찰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외음부 이물질로부터 질을 보호해주기도 하고요. 하지만 요즘과 같이 위생 관리가 쉬운 시대에… 꼭 있어야 하는 건 아니지요. 게다가 흰색털은 더 신경쓰이고 불편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40-50대 외음부 흰털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1. 흰털 제모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 제모라는 용어는 털을 제거를 한다는 뜻입니다. 면도나, 왁싱, 쪽집게로 뽑는 모든 방법을 포함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매번 반복해야 하는 건 꽤나 번거롭고 불편한 일인데요. 때문에 까만 털의 경우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영구 제모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흰털은 일반적인 레이저 방식으로는 영구 제모를 할 수 없습니다. 흰 털은 전기분해 방식으로 제모를 해야 합니다. 모근 하나하나를 전기로 지져주는 것이죠. 레이저 제모 이전에는 위 그림처럼 영구제모를 한땀한땀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흰털은 레이저 시술로는 제모가 불가능하여 이 방법을 이용할 수 밖에 없죠.
시술을 위해서 특별히 주의할 것은 없지만 털이 있는 상태에서 방문하셔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술 후에는 해당 부위가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연고를 발라주면 됩니다.
2. 40-50대 여성 제모 많이하나요?
20-30대 여성이 제모를 많이하기는 하지만, 40-50대 여성들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제모 뿐 아니라 회음 성형도 같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레이저 제모를 하면 모낭 줄기세포와 모발생식세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5회 제모 후에는 모발 수도 줄고, 얇아져서 대부분 만족하는 편입니다.
젊어보인다는 느낌이 든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집에 떨어지는 꼬부랑 털이 없다는 게 큰 장점이라는 얘기도 해주시네요.
3. 한번 만에 제모가 다 되나요?
3회 정도만 해도 모량이 줄어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저 제모의 대부분은 5회 이상하셔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습니다.
4주 이내나 8주 이상의 기간에 시술을 하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대부분 4~8주 간격으로 시술하게 됩니다. 흰털은 보통 1-2번 만에 제거가 되고 시술을 위한 특정 주기는 없습니다.
